정관장 이야기

신뢰의 이름 정관장, 정관장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119년의 철학이 담긴
정관장을 소개합니다.

국내산 6년근 만을 고집합니다.
100% 계약 재배한 인삼 만을 사용합니다.
매년 20%의 이익을 홍삼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290가지 이상 검사를 7회 통과해야 정관장으로 탄생합니다.
연 3천억원의 경작 관리비를 지원합니다.

장인정신 정관장

정관장은 119년 전통의 KGC인삼공사의 홍삼제품 브랜드입니다.
고려인삼 한 뿌리에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공을 들여 가꾼 농부의 정성이 담겨있듯, 정관장에는 KGC 인삼공사 119년 전통을 자랑하는 제조 노하우와 엄격한 품3질관리 그리고 수천 년 고려인삼의 명예를 대변하는 장인정신이 깃들어 있습니다.

세계적 명품 정관장

많은 중국인들은 고려삼을 전설적 효능을 지닌 최고의 영약으로
여기고 있으며, 1995년 장쩌민(江澤民) 중국 국가주석 방한 시 정관장천삼 10지가 선물로 채택되기도 하였습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영국의 자부심인 헤롯 백화점에 진출하였고 미국, 일본, 홍콩, 대만, 베트남, 호주 등 8개국에 Brand Store를 오픈하였을 뿐만 아니라 40여 개국에 수출되는 등 세계인의 명품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2009년에는 국내 최초로 사우디 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를 획득하여 중동 진출의 발판도 마련하였습니다.

신뢰의 이름 정관장

경작 예정지의 적합성 여부를 철저히 조사하여 적합 판정을
받은 경작지만을 선정, 6년근 인삼을 생산합니다.
재배기간 중 인삼 사료분석, 경작지 토양 분석, 재배기술교육 등을 통해 양질의 청정 원료삼을 생산하여 제품의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KGC인삼공사의 140여명의 연구원들이 인삼의 효능 연구와 최상의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관장의 유래

고려삼(중국인들은 한국의 홍삼을 고려삼이라 부름)은 1899년 홍삼전매가 실시된 이래 1900년부터
중국 상해 등지에 수출되었습니다.
1963년부터는 정관장 고려삼을 삽입한 적색 스티커를 홍콩, 싱가폴 등 일부지역 수출품에 부착 하였습니다. 뿌리삼류에서만 사용하던 정관장(正官庄) 의장을 1972년부터 일본 수출용 홍삼제품에도 적용하기 시작하는 등, 해외 수출용에만 주로 사용하다가 1995년부터 국내용 의장에도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정관장 상표 관련 1959년 12월 성도일보 광고

1908~1930정부수립이전

홍삼제품은 대한제국시대인 1908년 7월 경기도 개성에 삼정과(蔘政課)의 홍삼공장(개성출장소)이 설치되면서 개발되기 시작했습니다.
첫 홍삼제품은 홍삼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증류액(蒸溜液)으로 생산한 인삼고(人蔘膏)입니다.
1912년에 인삼의 줄기와 잎을 재료로 외상 등의 치료용도로 사용한 외용홍삼정(外用紅蔘精)과 내용홍삼정(內用紅蔘精)이 개발되었습니다.
1951년 욕탕용으로 욕용(浴用 )홍삼정이 출시되었고 1917년에 홍삼분, 1930년에 홍삼정(紅蔘精)이 개발되었습니다.

  • 1910홍삼제품
  • 192020년대말 인삼증삼
    뿌리삼 백관포장

1970년대

1970년대 초 홍삼류 수출이 본격화되면서 소비자 기호에 맞춘 신제품들이 개발되기 시작했습니다.
홍삼을 가볍게 음미할 수 있도록 제조한 홍삼차(1972년)을 비롯하여, 홍삼분말을 복용하기 좋도록 동그란 형태로 만든 홍삼타블렛(1975년),
캡슐에 홍삼 분말을 넣은 홍삼분캡슐(1976년) 등 다양한 제품들이 외화획득을 위한 수출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 1970홍삼제품

1980년대

1980년대에 들어와서는 일본 수출용인 의약용 홍삼정환(1982년)이 개발된 이래, 아시안게임과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홍삼음료도 출시되었습니다. 대표적인 홍삼드링크인 홍삼원(1987년)도 이 시기에 개발되어 30년 가까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06년 5월에는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 1987홍상원
    홍삼차
    고려삼분
  • 1982홍삼스포츠

1990년대

공사 설립 이후 홍삼부문은 지속적인 적자를 안겨주는 상황이었지만 인삼종주국으로서 우리 유산을 지켜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홍삼사업을 이어갔습니다.
1990년대는 이런 어려움을 타개하고자 홍삼제품의 시장확대를 위한 신제품 개발을 다각적으로 모색하던 시기였습니다.
IMF로 국내외적 경제여건이 어려워지고 홍삼사업부문 분리작업이 진행되었지만, 홍삼톤, 홍삼정캡슐, 봉밀절편홍삼, 활삼28D 등 지금까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들이 이 시기에 개발되어 홍삼저변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홍삼의 효능이 연구결과를 통해 발표되면서 시장에서 ‘홍삼정’ 품귀현상이 빚어지기도 하였습니다.
덕분에 ‘홍삼정’은 1990년에 전년대비 5배 이상의 기록적인 매출신장을 이뤄내기도 했으며, 장수인기상품으로 자리잡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1990홍삼정 캡슐
    홍삼생기
    활삼 28D

2000년대

과학적 효능연구와 고객욕구를 적극 반영한 제품개발을 통해 홍삼산업의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였습니다. 기존 중장년층 고객 위주에서 청소년층으로 제품군을 확대하여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iPASS)(2001년)]를 출시하였고,
2004년에 출시한 [홍이장군]은 큰 인기를 얻으며 어린이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홍삼 미용비누 [진스파](2006년) 등 신기능 생약복합제재 연구를 통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 개발로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지는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습니다.

  • 2000홍삼장군
    콜레스원
    홍삼비타

정관장인가? 철학이 담긴 정관장의 원칙, 결코 모방할 수 없습니다.

오직 국내산 6년근 만을 고집

정관장에서는 오직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100% 계약 재배한 인삼만을 사용

우리 땅 재배 예정지를 찾아 재배 전 토양관리에만 1년 이상의 시간을 투자, 토양에서부터 안전성 검사를 시행하고 7~8년간 땅의 기운을 담아 100% 계약 재배한 인삼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290여가지 이상 검사를 7회 통과해야 하는 까다로운 품질 관리

정부 기준보다 더욱 엄격한 290가지 이상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하며,
GMP(우수 의약품 제조 관리 기준) 인증 시설에서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원료 확보를 위해, 연 3천억원의 경작관리비 지원

연 3천억원에 달하는 경작관리비 지원 및 기술 지도 등으로 인삼 경작인의 소득 증대는 물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 건강을 위해, 매년 이익의 20%를 홍삼 연구 개발비에 투자

대한민국 홍삼 산업의 리더로서 이익금을 홍삼 연구개발에 재투자하고 있으며,
정관장 제품으로 홍삼의 새로운 기능을 식약처에서 인정 받는 등 홍삼의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홍삼 6대 기능 :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개선, 혈행흐름, 항산화효과,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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