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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한국인삼공사 공식 쇼핑몰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한국인삼공사’는 (이하 ‘KGC’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KGC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정관장몰 서비스

  1. ① 온라인 구매(멤버스 회원)
    수집·이용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멤버스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방지, 본인확인, 성인 인증, 소셜계정 연동, 데이타분석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ID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부정이용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1개월 후 삭제, 단 재가입 방지를 위해 아이디, CI, DI는 3개월 후 삭제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자동
    수집
    정보
    서비스이용기록(방문 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고유기기식별값, OS 버전),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내/외국인정보
    선택 주소, 전화번호
    - 정보삭제 또는 이용 정지 요청 시 즉시 삭제
    - 회원탈퇴 시 탈퇴 1개월 후 삭제
    SNS 가입/로그인 필수 - 네이버 : 소셜ID
    - 카카오 : 소셜ID, 카카오계정(이메일), 이름, 성별, 연령대, 생일, 출생연도, 전화번호, CI, 이름
    - 애플 : 이메일주소, 사용자고유식별자, 이름
    - 네이버 : 가입여부 확인 후 즉시 삭제(소셜ID는 탈퇴 시 삭제)
    - 카카오 : 가입여부 확인 후 즉시 삭제(소셜ID, 이름은 탈퇴 시 삭제)
    - 애플 : 가입여부 확인 후 즉시 삭제(이메일주소는 탈퇴 시 삭제)
    선택 - 네이버 : 회원이름, 연락처이메일주소, 별명, 프로필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 카카오 : 이메일
    - 네이버 : 네이버 : 가입여부 확인 후 즉시 삭제(회원이름 탈퇴 시 삭제)
    - 카카오 : 탈퇴전까지 (탈퇴시 삭제)
    상품 구매 및 배송, 주문정보 안내 및 관리 필수 주문자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수취인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법정 보존기간 이후 삭제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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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
    결제 기록
    선택 주문자 정보(이메일, 전화번호) -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삭제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상품 구매 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필수 카드번호(OK캐쉬백, 블루멤버스, e-gift) - 서비스 탈퇴 시까지
    e-gift card 현금영수증 발행 필수 휴대전화번호 - 30일 이내 삭제
    취소·환불 필수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법정 보존기간 이후 삭제
    마케팅 및 분석 선택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기념일 - 정보삭제 또는 이용 정지 요청 시 즉시 삭제
    - 회원탈퇴 시 탈퇴 1개월 후 삭제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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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
    이용자의 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배송지 관리 선택 배송지명,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환불계좌관리 선택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부정이용 :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KGC”이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행위 등을 말합니다.
    ※ 위의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② 온라인 구매(비회원)
    수집·이용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주문정보 안내 및 관리 필수 주문자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수취인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법정 보존기간 이후 삭제
    자동
    수집
    정보
    서비스이용기록, 결제 기록
    선택 주문자 정보(이메일, 전화번호) - 배송완료 후 30일 이내 삭제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취소·환불 필수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법정 보존기간 이후 삭제
  3. ③ 이벤트 참여 회원
    수집·이용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이벤트 응모 당첨자 선정 필수 이름, 소셜미디어ID, KGC ID - 수집된 정보는 KGC이벤트 종료 후 30일 이내 삭제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이벤트 응모 경품 전달 필수 배송상품: 이름, 연락처, 주소, (제세공과금 발생 시)주민등록번호
    문자 상품권(기프티쇼): 이름, 연락처, (제세공과금 발생 시)주민등록번호
    멤버스 포인트: KGC ID(이메일), 이름, 연락처, (제세공과금 발생 시)주민등록번호
    ※ 이벤트 참여 회원이라 함은 KGC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페 등) 및 KGC 사이트의 게시판 등을 통하여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4. ④ 입점 신청
    수집·이용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입점 검토 및 협의를 위한 문의내역 확인 및 답변처리 필수 로그인ID, ID 비밀번호, 담당자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부정이용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1개월 후 삭제, 단 재가입 방지를 위해 아이디는 3개월 후 삭제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자동
    수집
    정보
    서비스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 이용기록), 기기정보(고유기기식별값, OS 버전), 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5. ⑤ 허위 정보 입력 시 KGC의 조치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름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KGC는 이용자를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2. 오프라인(정관장 매장) 서비스

  1. ① 오프라인 구매(멤버스 회원)
    수집·이용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멤버스 회원가입, 본인 확인, 서비스 이용 및 상담 필수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핸드폰번호 또는 전화번호), 주소, 고객 속성정보, 담당자 연락처, 국적정보 - 회원 탈퇴 시 1개월 이후 삭제
    - ID, CI, DI는 탈퇴 3개월 후 삭제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자동
    수집
    정보
    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마케팅 및 분석 선택 내/외국인정보,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자녀유무, 자녀나이, 자녀성별, 관심브랜드 - 정보 삭제 또는 이용 정지 요청 시,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2. ② 오프라인 구매(비회원)
    수집·이용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택배 수령 필수 수취인 정보(성명, 연락처, 주소) - 상품 구매 후 30일 이내 파기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③ 이벤트 참여 회원
수집·이용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홀인원 이벤트 상품 배송 필수 이름, 주소, 연락처, (제세공과금 발생 시)주민등록번호 - 상품 발송 후 30일 이내 삭제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①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② KGC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거래 이행을 위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 항목 보유·이용기간
    입점사 리스트 주문 제품 배송, 이벤트 참여 확인 및 경품 제공을 위한 주소 확인(전화, 문자 등) 성명, 휴대전화번호, 배송정보
    ※ 서비스 유형에 따라 주소가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된 후 삭제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SK플래닛㈜ OK캐쉬백 포인트 조회/사용 카드번호, 비밀번호, 사용 포인트 - 카드번호: 각 포인트 서비스 탈퇴 시 삭제
    - 비밀번호, 사용 포인트: 각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된 후 삭제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주식회사 타미마케팅 블루멤버스 포인트 조회/사용 카드번호, 비밀번호, 사용 포인트
  3. ③ KGC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URL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privacy.go.kr/inf/gdl/selectBoardArticle.do )

제3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① KGC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정관장몰 서비스

  1. 수탁자 위탁 업무
    GS ITM(재위탁 : 해미레, 대신네트웍스) 정관장몰 시스템 관리
    한국모바일인증㈜ 본인 확인 서비스
    전국 정관장 멤버스 제휴사 (목록보기 ) 회원모집 및 관리,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실행
    윌비커뮤니케이션 정관장 멤버스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온라인 이벤트 운영
    슈어엠(재위탁 : 카카오), KT, 이지아이소프트, ㈜다우기술 휴대폰 메시지 및 메일발송
    한익스프레스(재위탁 : CJ대한통운), 윌비커뮤니케이션(재위탁: YES24), 일과개미, 전국 정관장 멤버스 제휴사 (목록보기 ), 굿스플로 정관장몰 물류담당 및 제품 배송
    KCP, 주식회사 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이낸셜 주식회사, SK플래닛㈜, 주식회사 타미마케팅 대금결제 모듈 운영
    TMCK(재위탁 : 레뷰, 화해, 파우더룸, 15gram) 바이럴마케팅 이벤트 운영 및 배송
    조인트크리에이티브(재위탁 : 세무법인 영진) 홀인원이벤트 운영 및 상품 배송
    TNS Korea, 밀워드브라운, 한국갤럽조사연구소, 리서치앤리서치, 한국리서치, GfK Korea, 패널인사이트, 마크로밀엠 브레인, 글로벌리서치, KDN, Insight Korea, (주)오픈서베이,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KRi), ㈜에이비엔임팩트 코리아, ㈜커스토머인사이트 소비자조사, 단순 통계/CRM분석용

2. 오프라인(정관장 매장) 서비스

  1. 수탁자 위탁 업무
    GS ITM(재위탁 : 해미레, 대신네트웍스) 회원정보 DB시스템위탁 (전산센터 아웃소싱), 고객불만 접수 처리 등 민원처리 시스템 관리
    전국 정관장 멤버스 제휴사 (목록보기 ) 회원모집 및 관리,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실행
    한국모바일인증(주), 엔에치엔한국사이버결제(NHN KCP), SCI평가정보㈜ 본인확인 서비스
    SK플래닛(주), KT, LG U+, (주)모비웍스(오케이터치), BNS works, 카카오페이, (주)엠코플러스, 삼성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모바일멤버십(스마트월렛) 서비스 제공(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실행)
    KICC, 쿠콘,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NHN KCP), 네이버파이낸셜㈜ 대금결제 모듈 운영
    TNS Korea, 밀워드브라운, 한국갤럽조사연구소, 리서치앤리서치, 한국리서치, GfK Korea, 패널인사이트, 마크로밀엠 브레인, 글로벌리서치, KDN, Insight Korea, (주)오픈서베이,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KRi), ㈜에이비엔임팩트 코리아, ㈜커스토머인사이트 소비자조사, 단순 통계/CRM분석용
    윌비커뮤니케이션, 일과개미, 제일기획, 위킵 시스템관리, 이벤트 운영, 택배 배송
    KT, 이지아이소프트, 윌비커뮤니케이션, 슈어엠㈜, ㈜다우기술, (주)오브젠 휴대폰 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주문 알림톡, 대량메일 발송
    네오메디아(재위탁 : 디엠라인) 사외보 '심' 제작 및 배송 위탁
    (유)이노레드, ㈜메가존, 티엠씨케이(TMCK), 하나애드 온라인광고, 온라인바이럴 대행업체
  2. ② KGC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①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KGC는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KGC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또는 화학약품 처리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 KGC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삭제ㆍ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② 권리 행사는 KGC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KGC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 고객센터 전화: 본인 확인 후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2. 홈페이지 방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메뉴를 클릭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마이페이지 > 회원 탈퇴’ 메뉴를 클릭하여 개인정보 삭제
    3.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
  3.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⑥ KGC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① KGC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2. ② KGC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국내외 개인정보보호 인증 획득 : ISO/IEC 27701, ISMS-P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KGC는 정보주체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정보주체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쿠키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고급
    - Edg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Safari : 웹브라우저 좌측 상단의 Safari > 환경설정 > 개인정보보호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1. ① KGC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에 따라 KGC가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① KGC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권기동 (정보보호센터, 센터장, 1588-2304)
    ▶ 정관장몰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김찬균 (정몰사업부, 02-2189-3803)
    ▶ 오프라인(정관장 매장)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석한림 (CRM부, 02-2189-6586)
    * 개인정보 열람 청구 업무를 담당합니다.
  2. ② 정보주체는 KGC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KGC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① KGC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상담 및 신고 : 정관장몰 고객센터 (02-2189-3900), KGC 고객센터 (1588-2304)
  2. ②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3. ③「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4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2.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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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자 : 이베이 코리아
수신거부 일시 : 2017년 05월 24일 22시 19분
처리내용 : 수신거부 처리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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