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한국인삼공사 공식 쇼핑몰의 이용약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한국인삼공사가 운영하는 한국인삼공사 공식 쇼핑몰 (http://www.kgcshop.co.kr)(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1. "몰" 이란 (주)한국인삼공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주)한국인삼공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 “ID”라 함은 이용자가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몰”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6. “판매자”라 함은 ㈜한국인삼공사 또는 ㈜한국인삼공사와 계약되어 ㈜한국인삼공사의 승인을 받은 후 “몰”에서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7. 7. “포인트”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몰”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8. 8. “할인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말합니다.
  9. 9. “상품권”이라 함은 모바일 ․ 온라인 상품권 및 지류 상품권을 모두 포함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계정)

  1.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기합니다.
  5.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 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본조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르되 관계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주)한국인삼공사”의 관련 약관(멤버스 약관 등)과 “몰”에 게시한 제반 정책이 우선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몰"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등의 판매 및 구매 계약의 중개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및 판매자와 이용자간의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
    ③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④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재화 등 관련한 다양한 판촉행위
    ⑤ 기타 "몰"이 정하는 서비스
  2. 2. "몰"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 합니다.
  4. 4. 전항의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본 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3. "몰"은 본조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를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회원가입 대상자는 만18세 이상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에 한합니다.
  2. 1.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한국인삼공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4. 가입신청자가 “몰”에 회원으로 가입하더라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문하는 경우 회원주문이 아니라 비회원 주문으로 갈음 합니다.
  6. 5. 회원은 “몰”에 등록한 회원정보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몰의 회원정보변경, 또는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시 포인트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2.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에 대한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몰”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⑥ “몰”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⑦ 기타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몰”의 사전동의 없이 몰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영리적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한 경우
    ⑨ “몰”의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⑩ 다른 사람의 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 신용카드 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몰”을 이용한 경우
  3. 2.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3.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4. 회원은 회원탈퇴 이후 3개월 동안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위 재가입의 제한기간 동안 회원의 재가입을 통제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성명, 본인식별정보 등)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수신을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메일 또는 SMS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몰" 이용자는 "몰"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휴대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수령인 성명, 전자우편(이메일)등의 입력
  3.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5. 결제방법의 선택
  6. 6. 구매시 입력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처리 방침 및 동의절차
  7. 7.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 10조(계약의 성립)

"몰" 이용자는 "몰"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2. 2.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몰”에서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1. 1. 계좌이체(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2. 2. 선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결제
  3. 3.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4. 4. “몰”에서 지급한 포인트 또는 할인쿠폰 등에 의한 결제
  5.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6.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제 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3. 3. "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4. 4. “몰”은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일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몰”은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5. 기타 이용자는 취소사항에 따른 환불정보(환불방법, 환불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등)를 “몰”에 통보해 주어야하며, 이용자가 환불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통보하지 않음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몰”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조(재화 등의 공급)

  1.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언급이 없는 이상, 이용자의 주문정보(제품명, 배송주소, 주문수량, 주문자명, 수령자명 등)에 의하여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결제일을 의미합니다.)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받을 수 있도록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단, 배송처리가 지연되는 객관적인 사유가 있을 시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합니다.)
  2.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처리정보(배송현황, 배송예정날짜, 배송조회기능)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몰”이 예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바로 고지하여야 하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 발생시 결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조(청약철회)

  1.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한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을 따릅니다.
  2.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⑤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인 경우
    ⑥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청약철회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⑦ 회사가 재화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3.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재화 등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5. 5. 물품을 배송 받은 후 이용자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구매 취소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배송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6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3항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예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 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5. 5. 이용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 6.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조(포인트)

  1. 1. “몰” 회원이 몰에서 재화 등을 구매할 경우 각 재화 등 별로 설정되어있는 일정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 드립니다.
  2. 2. 포인트는 “몰”의 모든 재화 등을 구매시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
    단, 포인트는 1,000점 이상 보유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3. 포인트는 구매하신 재화 등이 구매 확정된 날을 기준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4. 4. 포인트는 재화 등 구매시 사용하며 기간을 명시하여 제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기간은 36개월이내 이며 동기간내 미사용시에는 자동삭제 처리됩니다.
  5. 5. 회원탈퇴시/회원자격상실시 포인트는 소멸되며 다른ID로 양도될 수 없습니다.

제 18조(할인쿠폰)

  1. 1.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2. 2. 할인쿠폰은 “몰”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몰”은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캐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몰”은 이용자의 캐시, 할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상품권 등의 이용)

  1. 1. “몰”은 제18조(할인쿠폰) 등과 구별하여, 상품권을 구매한 회원이 언제든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고, 소지만 하면 사용에 제한이 없는 지류 상품권, 온라인 ․ 모바일 상품권(이하 “상품권 등”이라 한다.)을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발행 받아 회원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조의 상품권 등을 구매하였을 경우, 상품권에서 지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서비스 제공업체가 지정한 다른 업체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몰”의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상품권 등에 기재된 주의사항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 조건에 따라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3. 본 조에 따라 판매되는 모바일 상품권에 대해서는 본 약관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내용이 우선하는 것으로 합니다.
    ①. 회원이 상품권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표준약관 제10073호)’ 제5조 및 개정될 경우 그 개정약관에 따르며, 회원은 1회(3개월 이상)이상 유효기간 연장을 협력업체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공정거래위원회의 관련 법령(고시 등)에 따라 상품권을 환불 받거나 일부 잔액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상품권의 표시사항,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등 그 밖의 상품권에 관한 내용은 공정거래위원회의 관련 법령(고시 등) 내용에 따르며, 회원은 언제든지 위 관련 내용을 본 약관의 일부로 주장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이벤트 이용에 관한 규정)

  1. 1. “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참여의 자격 및 조건은 이벤트 시행시 “몰”에 게시합니다.
  2. 2. 이벤트 결과에 따라 지급되는 경품 등은 관계법령에 저촉되지 않은 범위내에서 결정되며, 당첨자에게 지급되는 경품 등에 대한 제세공과금, 기타비용은 당첨자가 부담하는 것으로 합니다. 단, 별도 표기한 경우에 한하여 “몰”이 제세공과금 및 기타비용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3. 3.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은 “몰”에서 지급된 경품 등을 타 재화등으로 교환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단, “몰”에서 이벤트 시행 전 교환을 공지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21조 (매장픽업)

  1. 1. 매장픽업 서비스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몰”에서 결제한 상품을 정관장 가맹점 및 직영점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픽업번호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 고유번호를 말합니다.
  3. 3. 이용자는 매장픽업 이용시 지정일을 선택할 수 있고 지정일 이후 7일이내에 픽업번호를 지참한 채로 지정한 매장에 방문하여 상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지정일이란 이용자가 매장을 방문하여 수령하겠다고 지정한 날짜를 의미합니다.)
  4. 4. 지정일 이후 7일이내에 매장픽업 상품 미수령시, 이용자의 구매의사가 없다고 간주하여 자동으로 청약철회가 진행됩니다.
  5. 5. 이용자의 매장픽업 신청내역 변경은 기존 신청내역의 청약철회 이후 신규 신청내역을 통해서만 적용가능 합니다.
  6. 6.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이용자가 지정한 매장에서 매장픽업이 불가능 할 경우, “몰”은 소비자의 동의 후 이용자가 지정한 픽업매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몰의 의무)

  1.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3. "몰"은 판매하는 재화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 관한법률」 제3조 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몰”이 직접 판매하지 않는 재화 등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4. "몰"은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3조(판매자 정보 등에 대한 책임)

  1. 1. “몰”은 “몰” 내에 (주)한국인삼공사 외의 판매자 정보(“재화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한다)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가 해당 정보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거래한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가 그 거래 또는 정보에 대해 책임을 지며, “몰”은 거래 또는 표시광고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그 거래 또는 정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2. 제1항의 거래의 경우 “몰”은 판매자로서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몰”내에 표시합니다.

제 24조(개인정보보호)

  1.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필수사항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 ID, ID 비밀번호, 휴대전화 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CI정보, DI정보, SMS/TM 수신여부, 이메일 수신여부
    2) 선택사항 : 자녀나이, 출생연도, 자녀유무, 자녀성별, 관심브랜드, 관심건강사, 가족정보(나이, 성별), 구매목적(선물 or 자가복용)
  2. 2. "몰"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판매자 또는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⑥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⑦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⑧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4. "몰"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5. 이용자는 "몰"에 등록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단, 이용자의 동의를 받았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거 필요한 문서 및 정보는 별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8. 8. "몰"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후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등에 이용 할 수 있으며 전화(우편)을 이용한 상품 판매 등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9. 9.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몰"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 25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제23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4. "몰"은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6조(회원의 게시물)

  1.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몰”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몰”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몰”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⑥ “몰”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⑦ 해당 재화 등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⑧ 정당한 사유 없이 “몰”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⑨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2. 2.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작성자가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27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이용자가 청소년보호법상의 청소년인 경우 담배, 주류 등 동법의 금지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9. 9. 제1항의 이용자 금지 행위 및 기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게시되거나 “몰”과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몰”은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몰”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이용자는 "몰"이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몰"을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몰”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몰”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3.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제 29조(면책)

  1. 1. "몰"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몰"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2.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3.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몰"은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5. "몰"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0조(몰과 연결사이트간의 관계)

  1. 1. "몰"과 연결사이트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2. "몰"은 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ㆍ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1조(광고 등)

  1. 1. "몰"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2. "몰"은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2조(분쟁해결)

  1.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센터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3조(재판권 및 준거법)

  1.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알림창

수신거부 동의 확인

처리자 : 이베이 코리아
수신거부 일시 : 2017년 05월 24일 22시 19분
처리내용 : 수신거부 처리 완료

1. 상품선택

2. 배송타입선택

선택상품(0) 총 금액0
close

쇼핑몰 이용안내

고객님은 현재 Internet Explorer 버전 [ ]브라우저로 접속하셨습니다.
저희 정관장몰은 Internet Explorer 버전 10 이상과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들은 정관장몰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크롬 브라우저 또는 Internet Explorer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을 권장 합니다.